여름 계절 가전하면 무조건 필요한 것이 바로 선풍기와 에어컨입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선풍기도 선풍기이지만 서큘레이터가 필수인데요.
언뜻보면 선풍기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제트모터와 팬을 기반으로 바람을 보다 빠르고 넓은 범위로 전달해주기 때문에 에어컨과 함께 꼭 필요한 계절가전이 아닐 수 없습니다.
아래 2023 서큘레이터 추천 순위를 살펴보시고 꼭 필요한 가성비 서큘레이터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서큘레이터 구매가이드
자동회전
서큘레이터를 구매할 때 반드시 먼저 확인해봐야 하는 것이 바로 자동회전 여부입니다. 자동회전이 안되고 고정되는 바람만 원할 경우 굳이 값비싼 서큘레이터보다는 가성비 서큘레이터를 구매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모터
모터는 일반 모터와 BLDC모터로 나뉘며, 일반적인 선풍기에 사용되는 모터가 일반형 모터라면 보다 세밀하고 정밀한 바람, 수면풍, 자연바람, 산들바람 등의 다양한 바람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거치형식
거치형식은 바닥에 놓고 사용하는 서큘레이터이냐, 선풍기형 스탠드형 서큘레이터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에어컨의 위치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럼 써큘레이터 추천 BEST 순위를 바로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큘레이터 추천 BEST 순위
아이리스 사계절 컴팩트 써큘레이터(PCF-HD15N)
- 날개 : 3엽
- 풍속 : 3단
- 기능 : 좌우회전, 상하각도조절
- 소비전력 : 31W
- 소음 : 29dB
가장 기본에 충실한 가성비 서큘레이터로서 좌우 회전과 상하 각도 조절이 가능한 서큘레이터입니다.
하지만 BLDC모터가 아닌 일반형 모터가 내장되어 있고 때문에 풍속도 3가지 밖에 없어 세밀한 바람을 찾으시는 분 보다는 서큘레이터 자체의 가성비를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신일 BLDC 에어 써큘레이터 SIF-PN740K
- 날개 : 3엽
- 풍속 : 12단
- 기능 : 자동풍속조절, 좌우회전, 상하각도조절, BLDC모터
- 소비전력 : 33W
선풍기 가성비 브랜드로 류명한 신일의 BLDC 에어 서큘레이터입니다. 선풍기 타입으로 스탠드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3엽이지만 풍속이 12단으로 나눠있어 자동 풍속조절까지 가능합니다.
특히 리모컨으로 간편하게 작동이 가능하여 편의성을 한 층 더했습니다.
르젠 2세대 앱연동 BLDC 리모컨 선풍기 LZEF-DC290
- 날개 : 7엽
- 풍속 : 24단
- 기능 : 자동풍속조절, 좌우회전, 상하각도조절, BLDC모터
- 소비전력 : 30W
어플과 연동되는 스탠드형 에어 써큘레이터입니다. 리모컨은 물론 어플로도 간편하게 시작과 정지를 설정할 수 있어 새벽에도 사용하기 좋은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7엽의 날개로 강력한 바람을 이곳 저곳 분배하기 위한 곳에 적극 추천드리는 가성비 서큘레이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엔젤쿡 리모컨 에어 서큘레이터
- 날개 : 3엽
- 풍속 : 3단
- 기능 : 수면풍, 자연풍, 좌우회전, 상하각도조절
- 소비전력 : 40W
3엽, 3단 가성비 에어서큘레이터를 찾으신다면 엔젤쿡 리모컨 에어 서큘레이터를 권해드립니다. 소비전력은 타 써큘레이터보다 조금 나가는 편이지만 좌우회전, 상하각도 및 자연풍과 수면풍까지 지원하는 써큘레이터입니다.
파세코 서큘레이터 DC 서큘레이터 PCF-H50000W
- 날개 : 3엽
- 풍속 : 12단
- 기능 : 자동풍속조절, 3D 입체회전, 수면풍, 자연풍, 좌우회전, 상하각도조절
- 소비전력 : 24W
써큘레이터의 끝판왕 파세코 DC 서큘레이터입니다. 12단 미세한 풍속조절이 가능하며, 3D 입체회전으로 상하와 좌우가 동시에 작동하여 구석구석 바람을 균일하게 전달해주는 서큘레이터 본연의 기능이 우수한 써큘레이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첫 구매 시 동봉되는 더스트백은 여름철이 지나고 사용하지 않을 경우 먼지를 방지할 수 있는 가방으로서 사용도 가능합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