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당일 신청 입급 받는 방법 알려드려요

햇살론에 관심있으신 분들 많으시죠, 특히 비교적 급하게 대출을 필요로 하시는 분은 햇살론 당일 신청 당일 입금이 가능한지 많이 궁금하실텐데요. 어떻게 하면 햇살론 당일 대출이 가능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햇살론 당일 신청 입금에 대해 확인하세요.

햇살론 대출 진행절차

우선 햇살론이 당일 신청 당일 입금이 가능한지 여부를 판단하기 이전에 햇살론의 구체적인 대출 진행 절차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은 저신용, 저소득 서민을 위한 서민전용대출로써 서민금융진흥원 혹은 지역신용보증재단의 보증을 통해서 대출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즉, 취급은행에서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우선 보증기관에서 보증서를 발급받아야 하는데요, 근로자이냐 사업자, 농림어업인이냐에 따라서 승인가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햇살론 심사 및 승인 기간

햇살론의 심사 및 승인 기간이 어느정도 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햇살론의 일반적인 승인가긴은 보통 2일~일주일정도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근로자와 자영업자, 농림어업인의 승인기간에 약간의 차이가 있는데요

  • 근로자(직장인) : 1~2일
  • 자영업자/농림어업인 : 7일 이내

이처럼 일반 직장인은 승인은 1~2일로 비교적 짧은 반면 자영업자 및 농림어업인의 승인 기간은 7일로 비교적 긴 편입니다. 때문에 이렇게 보면 햇살론 당일 대출이 불가능한 것처럼 보일 수 있겠지만 무조건 불가능한 것도 아닙니다. 그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햇살론 대출 당일 입금 가능한 조건 3가지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햇살론 당일 대출이 가능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청자가 근로자(4대보험 가입자)인 경우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햇살론의 대출을 위한 보증심사 및 보증서 발급은 서민금융진흥원 혹은 지역신용보증재단에서 맡고 있습니다. 그러나 신청자가 4대 보험이 가입되어 있는 근로자인 경우는 금융기관에서 이런 권한을 넘겨받아 직접 하게 되는데요.

즉, 4대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자라면 보증심사가 보다 빠르게 이루어지고 보증서가 발급되면 오전에 신청했다는 전제하에 오후에는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서류를 완벽하게 준비해간 경우

너무 당연한 이야기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물론 햇살론 신청을 위해서 필수적으로 제출해야할 몇 가지 서류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건 기본서류일뿐이고 개인에 따라서 혹은 취급은행에 따라서 추가적으로 요구하는 서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런 서류가 얼마나 정확하고 신속하게 잘 준비가 되어있냐에 따라 당일 대출 가능 여부가 결정될 수 있는 것입니다.

저축은행에서 대출을 진행하는 경우

햇살론은 상호금융(신협, 수협, 농협, 새마을금고, 산림조합) 및 저축은행에서 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저축은행이 상호금융에 비해서 절차가 간단한 편입니다.

특히나 요즘에는 온라인 혹은 모바일 앱으로 신청을 할 경우 당일 대출이 가능한 경우가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결론

이상으로 햇살론 당일 대출 당일 입금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일반적으로는 보증기관의 심사 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당일 대출이 그렇게 마냥 쉽지만은 않습니다만, 그렇다고 하여 완전히 불가능한 것도 아닙니다.

특히나 앞전에도 말씀드렸지만 요즘에는 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는 근로자 햇살론의 경우 많은 햇살론 취급은행에서 온라인 및 모바일 앱을 통한 비대면 신청을 받고 있으며, 이렇게 진행을 할 시 당일 대출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금리 인하 혜택을 주는 경우도 많습니다.

때문에 직장인이시라면 오프라인 보다는 온라인 혹은 모바일을 통한 비대면 신청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