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유스 부결 사유 9가지 꼭 확인해보세요

햇살론유스는 다른 대출과 다르게 신용점수와 소득조건이 까다롭지 않고 추가로 제출 할 서류의 수도 적기에 무직자도 대출이 가능한 정부지원 대출상품이다.

그런데도 햇살론유스가 부결되었다면 아래와 같은 9가지 부결사유를 의심해볼 수 있다. 혹시 햇살론을 신청했는데 ‘보증기준에 적합하지 않습니다.’라고 나온다면 이전 포스트를 참고해봐도 좋다.

기 대출이 있는 경우

이미 대출을 받은 기록이 있다면 햇살론유스 대출이 불가할 수 있다. 연체기록이 없더라도 대출을 받은 금액이 클 경우 햇살론 유스 부결사유가 될 수 있다.

연체기록이 있는 경우

대출이 있는 경우에 그 대출이 연체가 되었을 경우 햇살론 유스 부결사유로 작용할 수 있다. 또한 대출 뿐만 아니라 신용카드 연체나, 통신비 연체도 해당되므로 연체가 있다면 상환 후 6개월 이후 햇살론 유스 재신청을 해보도록 하자.

최근 대출을 받은 경우

햇살론 유스 신청일 기준 1개월 이전 기간동안 대출을 받았다면 햇살론유스 부결사유에 해당될 수 있다. 최근에 대출을 받았다면 1개월 이후 햇살론 유스를 신청해보자.

연봉이 높은 경우

햇살론 유스의 자격조건에 해당되지 않기에 햇살론유스 보증심사에서 부결처리가 날 수 있다.

신용카드를 최근 발급받은 경우

신용카드도 카드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대출과 비슷한 성격으로 취급되고 신용점수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렇기에 햇살론 유스 보증심사 신청일 기준으로 1달 내 신용카드를 신청했다면 부결사유가 될 수 있다.

서류가 부족한 경우

햇살론유스는 그 용도에 따라 생계자금과 주거자금 대출로 나눌 수 있다. 각 용도에 맞는 서류가 부족할 경우 보증심사 부결이 날 수 있으므로 서류를 다시한 번 확인해보는 것도 좋다.

나이가 36세 이상인 경우

햇살론 유스 자격조건에 만 19세이상부터 만35세 이하인 경우만 해당된다. 본인의 나이가 만으로 몇 살인지 확인해보고 필요하다면 생일을 기준으로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신용등급이 높거나 재산이 많은 경우

햇살론 유스는 경제적으로 취약한 사회초년생이나 미취업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정부지원 대출상품이다. 본인의 신용등급이 높거나 재산이 많은 경우 자격조건에 해당하지 않아 부결될 수 있다.

햇살론 유스를 받은적이 있는 경우

햇살론유스는 1인 1회 대출이 신청한 상품이다. 이미 햇살론유스를 이용 후 상환한 이력이 있다면 이용이 불가하며, 1년 한도 내에서 유예기간 내 신청하는 경우도 불가하다.

결론

여기까지 햇살론유스 부결사유 9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미 대출을 받은 이력이나 햇살론유스 대출 자격조건에 해당하는지 여부먼저 확인해본 뒤 문제가 없다면 재신청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