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유스는 다른 대출과 다르게 신용점수와 소득조건이 까다롭지 않고 추가로 제출 할 서류의 수도 적기에 무직자도 대출이 가능한 정부지원 대출상품이다.
그런데도 햇살론유스가 부결되었다면 아래와 같은 9가지 부결사유를 의심해볼 수 있다. 혹시 햇살론을 신청했는데 ‘보증기준에 적합하지 않습니다.’라고 나온다면 이전 포스트를 참고해봐도 좋다.
기 대출이 있는 경우
이미 대출을 받은 기록이 있다면 햇살론유스 대출이 불가할 수 있다. 연체기록이 없더라도 대출을 받은 금액이 클 경우 햇살론 유스 부결사유가 될 수 있다.
연체기록이 있는 경우
대출이 있는 경우에 그 대출이 연체가 되었을 경우 햇살론 유스 부결사유로 작용할 수 있다. 또한 대출 뿐만 아니라 신용카드 연체나, 통신비 연체도 해당되므로 연체가 있다면 상환 후 6개월 이후 햇살론 유스 재신청을 해보도록 하자.
최근 대출을 받은 경우
연봉이 높은 경우
햇살론 유스의 자격조건에 해당되지 않기에 햇살론유스 보증심사에서 부결처리가 날 수 있다.
신용카드를 최근 발급받은 경우
신용카드도 카드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대출과 비슷한 성격으로 취급되고 신용점수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렇기에 햇살론 유스 보증심사 신청일 기준으로 1달 내 신용카드를 신청했다면 부결사유가 될 수 있다.
서류가 부족한 경우
햇살론유스는 그 용도에 따라 생계자금과 주거자금 대출로 나눌 수 있다. 각 용도에 맞는 서류가 부족할 경우 보증심사 부결이 날 수 있으므로 서류를 다시한 번 확인해보는 것도 좋다.
나이가 36세 이상인 경우
햇살론 유스 자격조건에 만 19세이상부터 만35세 이하인 경우만 해당된다. 본인의 나이가 만으로 몇 살인지 확인해보고 필요하다면 생일을 기준으로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신용등급이 높거나 재산이 많은 경우
햇살론 유스를 받은적이 있는 경우
햇살론유스는 1인 1회 대출이 신청한 상품이다. 이미 햇살론유스를 이용 후 상환한 이력이 있다면 이용이 불가하며, 1년 한도 내에서 유예기간 내 신청하는 경우도 불가하다.
결론
여기까지 햇살론유스 부결사유 9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미 대출을 받은 이력이나 햇살론유스 대출 자격조건에 해당하는지 여부먼저 확인해본 뒤 문제가 없다면 재신청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