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뱅크 서류(근로,사업,연금소득자 별)안내

햇살론 뱅크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서류를 사전에 준비해놓아야 빠른 처리가 가능하다. 햇살론 뱅크의 서류는 근로소득자, 사업소득자, 연금소득자 별로 준비해야할 서류가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해당하는 서류를 미리 준비해야 한다.

근로소득자

근로소득자아래의 재직증명서, 소득증빙 자료를 각 1개씩 제출해야 한다.

재직증명서(아래 중 택1)

  • 재직증명서
  • 국민연금가입자 증명서
  •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소득증빙 자료(아래 중 택1)

  • 근로소득원천영수증
  • 소득금액증명원
  • 국민연금 ‘연금산정용 가입내역 확인서’
  • 급여명세표, 임금대장, 갑근세원천징수확인서,통장사본

사업소득자

사업소득자는 사업증명서, 소득증빙 자료를 각 1개씩 제출해야 한다.

사업증명서(아래 중 택1)

  • 사업자등록증
  • 사업자등록증명원
  • 재직사실확인서(고용계약서, 위촉증명서)

소득증빙 자료(아래 중 택1)

  • 소득금액증명원
  • 국민연금 ‘연금산정용 가입내역 확인서’
  • 국민건강보험 ‘건강,장기요양 보험 보험료 납부 확인서’
  • 종합소득세 과세표준 확정 신고 및 납부계산서
  • 사업소득원천징수영수증

연금소득자

연금소득자는 아래의 서류 중 택1하여 아래의 서류를 제출하여야 한다.

  • 연금수급증서
  • 연금수급권자 확인서
  • 연금기관에서 발급한 지급내역서

서류 제출이 어려울 경우

위 근로소득자, 사업소득자, 연금소득자 중 위의 서류를 제출하기 어려울 경우 햇살론뱅크 이용이 어려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