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희망홀씨 일용직 자격조건 한도 금리 총정리

새희망홀씨는 소득이 적거나 신용이 낮아 은행에서 대출이 힘들었던 서민들을 위해 출시된 서민전용대출 상품인만큼 일용직 근로자분들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안정적인 직업이 아니어서 평소에 대출이 힘들었던 일용직 근로자 분들을 위해 새희망홀씨 대출에 대한 모든 것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아래에서 새희망홀씨 일용직 근로자 대출 가능여부 및 자격조건 한도 금리에 대해 확인하세요.

새희망홀씨 은행별 세부조건

새희망홀씨는 (국민, 우리, 신한, 하나, SC, 씨티, 농협, 기업, 수협, 부산, 대구, 경남, 광주, 전북, 제주) 와 같은 은행에서 취급을 하고 있습니다. 고정적인 명확한 조건이 있는 것이 아니다보니 은행마다 각각의 자격조건 및 심사기준이 존재하고 또한 우대금리 혜택 등의 세부 내용들이 모두 다 다릅니다.

새희망홀씨 확인하기

때문에 가장 현명한 것은 여러 은행에 직접 문의를 하셔서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새희망홀씨 자격 조건

새희망홀씨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우선 아래와 같은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 연소득 3천5백만원 이하인 자
  • 연소득 4천5백만원 이하이면서 개인신용평점 하위20%(종전 신용등급 6등급 이하)

 

이처럼 새희망홀씨는 직업 및 소득에 대한 조건이 까다롭지 않고 신용이 낮아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일용직 근로자 분들도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새희망홀씨 한도 및 금리

새희망홀씨 구체적인 한도 및 금리는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대출금리 연 10.5%이하(은행별로 상이)
대출한도 최대 3천만원 이내에서 은행별 자율 결정
기타 성실상환자, 사회적 취약계층, 공신력 있는 금융교육기관에서 금융교육을 이수한 자에 대해 금리 우대

 

위의 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대출 금리는 은행별로 모두 상이합니다. 또한 대출 한도 역시 은행별로 자율적으로 결정하게 되어있지요. 때문에 더욱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본인이 이용하고자 하는 은행 및 여러 영업점에게 문의하고 비교해보신 후 결정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새희망홀씨의 기간도 은행별로 모두 다른데요, 예를 들어 우리은행의 경우 새희망홀씨의 대출 기간이 1년 초과~최장7년 이내인반면, IBK기업은행의 경우는 최대15년 이내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새희망홀씨 이용방법

새희망홀씨 취급은행 및 이용방법

새희망홀씨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필요서류를 준비하여 취급은행에 방문하여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새희망홀씨 취급은행은 (국민, 우리, 신한, 하나, SC, 씨티, 농협, 기업, 수협, 부산, 대구, 경남, 광주, 전북, 제주) 이며, 취급은행의 콜센터 및 영업점에 문의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새희망홀씨를 신청하기 위하여 꼭 필요한 서류를 정리해놓은 것입니다. 참고해주세요.

새희망홀씨 필요서류

본인확인서류 주민등록증 혹은 운전면허증
재직확인서류 재직증명서, 재직확인서,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등
소득확인서류 소득금액증명원,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급여통장, 건강보험료 납부내역 등
일용직 근로자일 경우  근로고용계약서, 일용근로소득지급명세서, 급여통장

새희망홀씨 일용직 근로자 우대금리

우리은행-새희망홀씨-일용직-근로자 우대금리

새희망홀씨를 이용할 때 일용직 근로자분이 우대금리를 받아 더욱 좋은 조건으로 이용이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은행 새희망홀씨의 경우 일용직 근로자에게 연 0.1%의 우대금리 혜택을 준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예상치 못하게 이런 우대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이왕이면 더욱 많은 은행에 문의를 하여 일용직 근로자를 위한 금리 혜택이 없는지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결론

지금까지 새희망홀씨의 전반적인 내용 및 일용자 근로자분들도 이용이 가능한지 여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금까지 안정적이지 않은 직업 및 소득으로 인해 금융권 이용에 많은 어려움이 있으셨을 거라고 예상이 되는데요. 새희망홀씨의 경우 특별히 부결사유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일용직 근로자분들도 똑같이 이용이 가능하며, 어떤 경우에는 우대금리 혜택까지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보다 적극적으로 알아보시고 상담을 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