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은행 직장인플러스알파론 자격 금리 한도 3분 정리

경남은행 직장인플러스알파론은 근로소득이 증빙되는 직장인에 대한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금리는 낮으면서 한도는 높기 때문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상환방법도 다양하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아래에서 경남은행 직장인플러스알파론의 자격 금리 한도에 대해 확인하세요.

경남은행 직장인플러스알파론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경남은행 직장인플러스알파론은 근로소득이 증빙되는 직장인에 대한 신용대출 상품으로 정규직 혹은 무기 계약직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금리는 3%후반~6%중반으로 굉장히 합리적이며 한도도 최대 1억원으로 높기 때문에 높은 한도를 필요로 하시는 분들도 유용하게 잘 이용하실 수 있는 상품인데요, 이 상품을 신청한 고객현황을 분석해보니 남자이면서 40대 이신분들의 신청 빈도가 가장 높았습니다.

그럼 더욱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남은행 직장인플러스알파론 이용자격

경남은행 직장인플러스알파론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몇가지 이용자격을 충족해야 합니다.

  • BNK경남은행에서 선정한 적격업체에 근무하는 급여생활자
  • 연소득 2천5백만원 이상
  • 6개월 이상 재직중인 정규직 혹은 무기 계약직

이렇게 위의 세가지 조건을 만족하면서 근로소득증빙이 가능한 직장인이라면 경남은행 직장인플러스알파론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경남은행 직장인플러스알파론 한도 및 기간

경남은행 직장인플러스알파론의 최대 한도는 1억원 이내이며 마이너스 통장 대출 방식으로 이용한다면 최대한도는 3천만원 이내입니다.

대출기간은 상환방식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만기일시상환으로 진행하면 1년 이내이며, 원리금균등분할방식으로 진행한다면 5년이내입니다. 할부상환식에 비해 일시상환식의 기간이 비교적 많이 짧은 편입니다.

경남은행 직장인플러스알파론 금리

경남은행 직장인플러스알파론은 최저금리 3.91%~최고금리6.58%입니다. 은행의 심사기준 및 신용평가 등에 따라서 대출 한도 및 금리 등의 대출조건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상품은 중도상환수수료가 있기 때문에 이 부분도 고려를 해야하는데요, 대출잔여기간이 1년 이상인 경우 1.3%, 대출잔여기간이 1년 미만이고 할부상환방식일 경우에도 1.3%의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다만, 대출 이용 3년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중도상환수수료를 면제 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이 상품은 상환을 연체할 경우 약정이자율에 연간 3%가 추가된 연체이자율(최대15%)이 적용되며 이럴 경우 채무자의 재산 및 신용상의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니 특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만약 본인의 신용상태가 좋아졌다고 판단이 되는 경우 (취업, 승진, 소득증가, 재산증가 등의 이유로) 은행에 금리인하를 요구할 수 있으니 만약 대출 이용 중 본인의 신용이 개선되었다고 생각이 된다면 바로 은행에 알려서 보다 낮은 금리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핵심요약정리

이상으로 경남은행 직장인플러스알파론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금리는 낮으면서 한도는 높기 때문에 급전이 필요하신 분이라면 유용하게 잘 이용하실 수 있는 상품입니다. 아래 핵심 내용을 요약 정리해드리오니 다시 한번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자격 연소득 2천5백만원 이상(6개월 이상 재직 중인)의 정규직 혹은 무기계약직
대출한도 1억원(마이너스 통장 3천만원)이내
대출기간 1~5년
상환방법 만기일시상환, 마이너스통장, 분할상환
대출금리 3%후반~6%중반
신청방법 방문신청
중도상환수수료 유무 있음(1.3%)
금리인하요구권 유무 있음
new PartnersCoupang.G({"id":751091,"template":"carousel","trackingCode":"AF8092736","width":"150","height":"150","tsource":""});